
번역 요약
- 발사 성공: SpaceX가 가장 강력한 로켓 시스템인 스타십의 다섯 번째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이 로켓은 향후 달과 화성 탐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주요 목표: 이번 시험의 주요 목표는 슈퍼 헤비 부스터를 발사 후 회수하는 것이었습니다. 부스터는 "젓가락"이라 불리는 거대한 금속 집게로 공중에서 포착되었습니다.
- 기술적 진보: 스타십 우주선은 인도양 상공에서 착륙 기동을 연습했습니다. 이전 비행에서 발생했던 열 차폐 타일 손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체 열 보호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 재사용 목표: SpaceX의 궁극적인 목표는 로켓 부품을 신속하게 재사용하여 우주 비행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이는 것입니다.
- NASA 협력: SpaceX는 NASA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우주비행사들을 달 표면에 착륙시키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 향후 계획: 이번 시험의 성공으로 SpaceX는 더 야심찬 프로젝트, 특히 궤도상 연료 재충전 기술 개발에 착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도전과 혁신: SpaceX는 초기 개발 단계에서의 실패를 수용하며, 이를 통해 빠른 설계 개선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번역
CNN - SpaceX가 일요일 아침, 지금까지 제작된 가장 강력한 로켓 시스템인 스타십의 최신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이 로켓은 언젠가 인류를 달과 화성으로 운송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무인 스타십 우주선을 탑재한 슈퍼 헤비 로켓 부스터의 발사는 텍사스주 보카 치카에 있는 SpaceX의 스타베이스 시설에서 동부 시간으로 오전 8시에 시작된 30분간의 발사 창 중 오전 8시 25분(중부 시간 오전 7시 25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시범 임무에서는 처음으로 232피트(71미터) 높이의 로켓 부스터를 대부분의 연료를 소모하고 상단의 스타십 우주선과 분리된 후 거대한 착륙 구조물로 조종하려는 야심찬 시도가 포함되었습니다. 슈퍼 헤비는 SpaceX가 "젓가락"이라고 부르는 한 쌍의 거대한 금속 집게로 공중에서 성공적으로 포착되었습니다.
한편, 스타십 우주선은 자체 엔진 6개를 사용해 계속 비행하다가 인도양 상공에서 착륙 기동을 연습했습니다. SpaceX는 상단 우주선을 회수할 계획은 없습니다.
각 단계의 목표는 SpaceX가 향후 임무를 위해 슈퍼 헤비 부스터와 스타십 우주선을 어떻게 회수하고 신속하게 재사용할 수 있을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로켓 부품을 신속하게 재사용하는 것은 화물이나 사람들을 지구 궤도와 우주 깊숙이 보내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려는 SpaceX의 목표에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SpaceX는 궁극적으로 스타십 캡슐을 아르테미스 III 임무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NASA 우주비행사들을 달 표면으로 운송할 착륙선으로 사용할 계획이며, 이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최대 40억 달러에 달하는 정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결국 SpaceX는 스타십이 최초로 인류를 화성에 착륙시키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한계 돌파
스타십 개발은 지금까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일련의 시험 비행에 중점을 두어왔으며, 2019년 "스타호퍼"라는 별명의 차량이 지상에서 불과 몇 인치 떠오르는 짧은 도약 시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회사가 완전히 조립된 스타십 캡슐과 슈퍼 헤비 부스터의 더욱 대담한 발사로 나아갔습니다.
스타십과 슈퍼 헤비의 첫 번째 통합 시험 비행은 2023년 4월에 이루어졌습니다. 그 발사는 397피트(121미터) 높이의 차량을 발사대에서 이륙시키는 것만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륙에 성공했지만 멕시코 만 상공에서 비행 몇 분 만에 폭발했습니다.
SpaceX는 우주선 개발 초기 단계에서 화재와 같은 사고를 수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실패가 회사가 더 나은 결과로 이어지는 설계 변경을 신속하게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회사의 목표는 추가 발사마다 더욱 야심차졌습니다.
마지막 시험 발사인 SpaceX의 네 번째 통합 시험 비행은 6월에 이루어졌습니다. 부스터와 우주선 모두 웹캐스트 중 심하게 그을리고 흔들리는 날개를 보여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구 대기권 재진입을 견뎌내고 해상에서 착륙 기동을 연습했는데, 이는 중요한 진전이었습니다.
메카질라의 팔로
SpaceX는 발사 후 슈퍼 헤비 부스터를 회수함으로써 시험을 더욱 확장했습니다.
궁극적으로 SpaceX는 슈퍼 헤비와 스타십 우주선 모두를 회수하고 재사용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부스터 회수를 해결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첫 단계입니다. SpaceX는 이 분야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행 후 로켓 부스터를 착륙시키는 것은 SpaceX가 더 작은 주력 로켓인 팔콘 9로 마스터한 기술입니다. 이 로켓의 부스터들은 330회 이상의 발사 후 해상 플랫폼이나 지상 패드에 부드럽게 착륙했으며, 이를 통해 해당 차량들을 개조하고 다시 비행시킬 수 있었습니다. SpaceX는 이로 인해 비용이 절감되어 다른 로켓 시장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스타십은 훨씬 더 강력하고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기저부에 33개의 엔진을 갖춘 슈퍼 헤비 부스터는 팔콘에 사용되는 9개의 엔진 중 하나보다 더 강력하며, 발사 시 약 10배의 추력을 발휘합니다.
SpaceX는 팔콘 9의 부스터에 장착된 것과 같은 착륙 다리를 슈퍼 헤비 측면에 부착하는 대신, 슈퍼 헤비의 지상 귀환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한 타워를 건설했습니다. 이를 통해 회수 과정을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SpaceX CEO 일론 머스크가 금속 고질라와의 유사성 때문에 "메카질라"라고 명명한 이 타워에는 거대한 금속 팔이 있습니다. "젓가락"이라고 불리는 이 팔들은 발사 전 발사장에서 부스터와 우주선을 쌓고 이동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지구로 귀환할 때 차량들을 공중에서 포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머스크의 비전은 궁극적으로 젓가락 팔이 귀환 후 몇 분 내에 로켓을 돌려 발사대에 다시 세울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차량이 연료를 재충전하면 착륙 후 30분 만에 다시 이륙할 수 있을 것이라고 CEO는 6월 5일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스타십의 성공 가능성
이는 대담한 비전입니다. 그리고 SpaceX는 여전히 포착이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는지 파악하는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머스크는 7월 YouTube에 게시된 인터뷰에서 이번 비행에 대한 SpaceX의 목표가 "약간 미친 것처럼 들리지만" "제대로 작동할 가능성이 꽤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물리학을 깨고 있지 않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성공은 여기서 가능한 결과 중 하나입니다."
SpaceX는 회사 웹사이트에 따르면 "수천 개의 개별 차량 및 패드 기준이 충족되면" 슈퍼 헤비 부스터를 포착했습니다. 이는 "부스터와 타워의 건강한 시스템과 임무 비행 책임자의 수동 명령"이 필요했습니다.
만약 시도가 중단되었다면, 슈퍼 헤비는 다시 한 번 해상에서 착륙 기동을 시도했을 것입니다.
이 시도는 발사 후 약 7분 후에 이루어졌으며, 스타십 우주선은 거의 1시간 동안 계속 비행한 후 인도양에 제어된 착수를 했습니다.
머스크는 6월의 네 번째 시험 비행 중 스타십이 직면한 한 가지 문제는 열 차폐 타일의 손실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수천 개의 작은 검은색 육각형은 우주선의 외부에 부착되어 재진입 중 극한의 온도로부터 차량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머스크에 따르면, 많은 수의 타일을 잃는 것은 차량의 부드러운 착륙 시도 능력을 크게 저해했습니다.
"타일 손실로 인해... 전방 플랩이 너무 녹아서 작은 해골 손으로 제어하려는 것과 같았습니다," 머스크는 말했습니다. 그는 네 번째 비행이 해상의 의도된 착수 지점에서 약 6마일(9.7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착륙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회사는 웹사이트에서 "열 차폐 시스템을 완전히 재작업했으며, SpaceX 기술자들이 12,000시간 이상을 들여 전체 열 보호 시스템을 새로운 세대의 타일, 백업 소모성 층, 그리고 플랩 구조 사이의 추가 보호장치로 교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스타십이 재진입의 잔혹함을 더 잘 견딜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비행은 회사가 훨씬 더 야심찬 프로젝트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aceX는 스타십 우주선이 궤도에 정박해 있는 동안 연료를 재충전하는 방법을 알아내야 합니다. 이러한 기동은 이 거대한 차량에 달까지 여행하기에 충분한 추진제를 제공하는 데 필요할 것입니다.
만약 회사가 목표 달성에 실패하거나 발사 시설에 상당한 손상을 입혔다면, NASA의 달 탐사 야망에 추가적인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문이 제기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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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가기 (새창) : https://edition.cnn.com/2024/10/13/science/spacex-starship-test-flight-5-launch/index.html
도큐멘토에서는 일부 내용만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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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N - SpaceX가 일요일 아침, 지금까지 제작된 가장 강력한 로켓 시스템인 스타십의 최신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이 로켓은 언젠가 인류를 달과 화성으로 운송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무인 스타십 우주선을 탑재한 슈퍼 헤비 로켓 부스터의 발사는 텍사스주 보카 치카에 있는 SpaceX의 스타베이스 시설에서 동부 시간으로 오전 8시에 시작된 30분간의 발사 창 중 오전 8시 25분(중부 시간 오전 7시 25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시범 임무에서는 처음으로 232피트(71미터) 높이의 로켓 부스터를 대부분의 연료를 소모하고 상단의 스타십 우주선과 분리된 후 거대한 착륙 구조물로 조종하려는 야심찬 시도가 포함되었습니다. 슈퍼 헤비는 SpaceX가 "젓가락"이라고 부르는 한 쌍의 거대한 금속 집게로 공중에서 성공적으로 포착되었습니다.
한편, 스타십 우주선은 자체 엔진 6개를 사용해 계속 비행하다가 인도양 상공에서 착륙 기동을 연습했습니다. SpaceX는 상단 우주선을 회수할 계획은 없습니다.
각 단계의 목표는 SpaceX가 향후 임무를 위해 슈퍼 헤비 부스터와 스타십 우주선을 어떻게 회수하고 신속하게 재사용할 수 있을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로켓 부품을 신속하게 재사용하는 것은 화물이나 사람들을 지구 궤도와 우주 깊숙이 보내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려는 SpaceX의 목표에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SpaceX는 궁극적으로 스타십 캡슐을 아르테미스 III 임무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NASA 우주비행사들을 달 표면으로 운송할 착륙선으로 사용할 계획이며, 이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최대 40억 달러에 달하는 정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결국 SpaceX는 스타십이 최초로 인류를 화성에 착륙시키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한계 돌파
스타십 개발은 지금까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일련의 시험 비행에 중점을 두어왔으며, 2019년 "스타호퍼"라는 별명의 차량이 지상에서 불과 몇 인치 떠오르는 짧은 도약 시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회사가 완전히 조립된 스타십 캡슐과 슈퍼 헤비 부스터의 더욱 대담한 발사로 나아갔습니다.
스타십과 슈퍼 헤비의 첫 번째 통합 시험 비행은 2023년 4월에 이루어졌습니다. 그 발사는 397피트(121미터) 높이의 차량을 발사대에서 이륙시키는 것만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륙에 성공했지만 멕시코 만 상공에서 비행 몇 분 만에 폭발했습니다.
SpaceX는 우주선 개발 초기 단계에서 화재와 같은 사고를 수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실패가 회사가 더 나은 결과로 이어지는 설계 변경을 신속하게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회사의 목표는 추가 발사마다 더욱 야심차졌습니다.
마지막 시험 발사인 SpaceX의 네 번째 통합 시험 비행은 6월에 이루어졌습니다. 부스터와 우주선 모두 웹캐스트 중 심하게 그을리고 흔들리는 날개를 보여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구 대기권 재진입을 견뎌내고 해상에서 착륙 기동을 연습했는데, 이는 중요한 진전이었습니다.
메카질라의 팔로
SpaceX는 발사 후 슈퍼 헤비 부스터를 회수함으로써 시험을 더욱 확장했습니다.
궁극적으로 SpaceX는 슈퍼 헤비와 스타십 우주선 모두를 회수하고 재사용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부스터 회수를 해결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첫 단계입니다. SpaceX는 이 분야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행 후 로켓 부스터를 착륙시키는 것은 SpaceX가 더 작은 주력 로켓인 팔콘 9로 마스터한 기술입니다. 이 로켓의 부스터들은 330회 이상의 발사 후 해상 플랫폼이나 지상 패드에 부드럽게 착륙했으며, 이를 통해 해당 차량들을 개조하고 다시 비행시킬 수 있었습니다. SpaceX는 이로 인해 비용이 절감되어 다른 로켓 시장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스타십은 훨씬 더 강력하고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기저부에 33개의 엔진을 갖춘 슈퍼 헤비 부스터는 팔콘에 사용되는 9개의 엔진 중 하나보다 더 강력하며, 발사 시 약 10배의 추력을 발휘합니다.
SpaceX는 팔콘 9의 부스터에 장착된 것과 같은 착륙 다리를 슈퍼 헤비 측면에 부착하는 대신, 슈퍼 헤비의 지상 귀환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한 타워를 건설했습니다. 이를 통해 회수 과정을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SpaceX CEO 일론 머스크가 금속 고질라와의 유사성 때문에 "메카질라"라고 명명한 이 타워에는 거대한 금속 팔이 있습니다. "젓가락"이라고 불리는 이 팔들은 발사 전 발사장에서 부스터와 우주선을 쌓고 이동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지구로 귀환할 때 차량들을 공중에서 포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머스크의 비전은 궁극적으로 젓가락 팔이 귀환 후 몇 분 내에 로켓을 돌려 발사대에 다시 세울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차량이 연료를 재충전하면 착륙 후 30분 만에 다시 이륙할 수 있을 것이라고 CEO는 6월 5일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스타십의 성공 가능성
이는 대담한 비전입니다. 그리고 SpaceX는 여전히 포착이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는지 파악하는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머스크는 7월 YouTube에 게시된 인터뷰에서 이번 비행에 대한 SpaceX의 목표가 "약간 미친 것처럼 들리지만" "제대로 작동할 가능성이 꽤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물리학을 깨고 있지 않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성공은 여기서 가능한 결과 중 하나입니다."
SpaceX는 회사 웹사이트에 따르면 "수천 개의 개별 차량 및 패드 기준이 충족되면" 슈퍼 헤비 부스터를 포착했습니다. 이는 "부스터와 타워의 건강한 시스템과 임무 비행 책임자의 수동 명령"이 필요했습니다.
만약 시도가 중단되었다면, 슈퍼 헤비는 다시 한 번 해상에서 착륙 기동을 시도했을 것입니다.
이 시도는 발사 후 약 7분 후에 이루어졌으며, 스타십 우주선은 거의 1시간 동안 계속 비행한 후 인도양에 제어된 착수를 했습니다.
머스크는 6월의 네 번째 시험 비행 중 스타십이 직면한 한 가지 문제는 열 차폐 타일의 손실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수천 개의 작은 검은색 육각형은 우주선의 외부에 부착되어 재진입 중 극한의 온도로부터 차량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머스크에 따르면, 많은 수의 타일을 잃는 것은 차량의 부드러운 착륙 시도 능력을 크게 저해했습니다.
"타일 손실로 인해... 전방 플랩이 너무 녹아서 작은 해골 손으로 제어하려는 것과 같았습니다," 머스크는 말했습니다. 그는 네 번째 비행이 해상의 의도된 착수 지점에서 약 6마일(9.7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착륙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회사는 웹사이트에서 "열 차폐 시스템을 완전히 재작업했으며, SpaceX 기술자들이 12,000시간 이상을 들여 전체 열 보호 시스템을 새로운 세대의 타일, 백업 소모성 층, 그리고 플랩 구조 사이의 추가 보호장치로 교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스타십이 재진입의 잔혹함을 더 잘 견딜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비행은 회사가 훨씬 더 야심찬 프로젝트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aceX는 스타십 우주선이 궤도에 정박해 있는 동안 연료를 재충전하는 방법을 알아내야 합니다. 이러한 기동은 이 거대한 차량에 달까지 여행하기에 충분한 추진제를 제공하는 데 필요할 것입니다.
만약 회사가 목표 달성에 실패하거나 발사 시설에 상당한 손상을 입혔다면, NASA의 달 탐사 야망에 추가적인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문이 제기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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