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란스는 정식 출판사로 등록되어있는 소규모 출판사입니다
# 금지사항 : 콘텐츠의 재판매, 콘텐츠를 활용한 강의 등 콘텐츠를 이용한 영리 및 비영리 활동 일체
예비창업패키지 (예창패) 인공지능 허준
동의보감 기준 인공지능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창업주의 이민 준비로 인하여 본 사업 진행을 포기하고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공개합니다.
# 애기 분유값에 판매합니다
주요 사업 구조
1.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동의보감'을 학습
2. 스마트워치 사용자 바이오 센싱 정보를 기반 인공지능 학습
3. 사용자에게 동의보감 기준으로 한의학 정보를 제공 (최신 한의학 정보 기준 제공)
4. 학습된 사용자 생체정보는 주변 한의원, 한방병원에 공유하여 지속적인 사용자 케어 (실버케어, 웰니스케어)
주요 비즈니스 모델
1. 월패드 연동 : 실버타운 등 Home pad 와 연동하여 사용자 지속 케어 (실버케어, 웰니스케어)
2. 인공지능 스피커 연동 : 기가지니, LG 씽큐 등 연동하여 '한의학 기반 음성 문진'
3. 키오스크 실버케어 : 노인정, 양로원, 경로당, 복지관 등 공급
4. LBS 기반 : 주변 한의원 서칭 후 매칭서비스 제공
5. 학생 케어 : 스마트워치 바이오센싱 정보, 학생 학습 집중력 케어 (총명단 등 한약 월정액 공급)
6. 전문가용 태블릿 #1 : 한의사는 인공지능 1차 문진결과를 탐독, 한약 및 치료법 대면 안내
7. 전문가용 태블릿 #2 : 한의사는 스마트워치 센싱정보를 기준으로 바이오센싱 정보 확인
파일
- PPT 파일 : 발표 및 기초자료 활용 (동일한 내용으로 pdf 파일 제공)
- HWP 파일 : 예비창업패키지 제출 서류 (동일한 내용으로 pdf 파일 제공)
# 동영상 미리보기 참조
사용 요령
- 사용되는 기업에 맞추어 내용을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운영하시는 비즈니스에 활용하셔도 됩니다.
안내 사항
- 폰 트 : 나눔 고딕 또는 나눔바른고딕 (나눔폰트 설치해서 보시면 됩니다)
- 페이지 수
. PPT 파일 - 37 여 페이지
. HWP 파일 - 14 페이지 (한컴오피스 2020)
PPT 목차
시장
- 목표시장 분석
- 관련 상품 사용자 조사
- 비즈니스 핵심 타겟 설정
비즈니스
- BM 총괄 개요 (Revenue model)
- BM 구조
- 향후 확장 BM
기술부문
- 기술적 수집 정보
- 인공지능 허준(1/2)
- 인공지능 허준(2/2) GPT-4 학습 모델 적용
- 스마트워치 바이오센싱(1/3) - 건강 및 한방 상품 월정액 공급 플랫폼
- 스마트워치 바이오센싱(2/3) - AI 학습, 수집정보 판단
- 스마트워치 바이오센싱(3/3) - 정밀진단 후 지속 학습
기타
- 학습정보 강화 방안 : R&D
- 맥동(MacDong) : 사용자 위치기반 서비스
- 전체 시스템 설계안
단계별 성장 전략
- 맥동의 사업 초기 BM(1/2) : 프로세스
- 맥동의 사업 초기 BM(2/2) : 매출 목표
Finance & Marketing
- 자금 조달 계획
- 주요 타겟층 마케팅 방안 = 타겟 세분화
- 주요 타겟층 마케팅 방안 = 회원 확보 방안
- 맥동(MacDong) 서비스 개요
- 조직 구성 案 (인력 인프라)
Appendix.
• 바이오센싱 데이터 기술적 구성 案
• 마케팅 방안
• 월패드 연동 기술 개요
• 매출목표 세부내용
HWP 목차
창업아이템 개요(요약)
1. 문제인식 (Problem)
.. 1-1. 창업아이템 배경 및 필요성
.. 1-2. 창업아이템 목표시장(고객) 현황 분석
.... ◦ 제품·서비스의 필요성
.... ◦ 제품·서비스(아이템)에 시장 니즈 분석
.... ◦ 해결 방안
2. 실현가능성 (Solution)
.. 2-1. 창업아이템 현황 (준비정도)
.. 2-2. 창업 아이템 실현 및 구체화 방안
.... ◦ 스마트워치 Application (바이오 센싱 디바이스)
.... ◦ 스마트폰 Application (사용자 정보 표출 및 데이터 전송)
.... ◦ 스마트 Tablet Application (전문가용 학습/진단 도구)
.... ◦ 맥동 서버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 소요 기간
3. 성장전략(Scale-up)
.. 3-1. 창업아이템 사업화 추진전략
.... ◦ 단계별 구현 전략
...... - Phase #1 : 맥동 서비스 론칭 (23년도 목표)
...... - Phase #2 : 이커머스, 월정액 시스템 구축 및 A.I 모델 개발
...... - Phase #3 : 인공지능 상시 자가관리 시스템 도입
.. 3-2. 생존율 제고를 위한 노력
.... ◦ 고객 사용성 향상 및 고객 유치를 위한 노력
.... ◦ 협약 진행 중 R&D 과제사업 추진
.... ◦ 동양의학이 사용되는 중국 진출
.. 3-3. 사업추진 일정 및 자금운용 계획
...... 3-2-1. 사업 전체 로드맵
...... 3-2-2. 협약기간(’23.5.1. ~ ’23.12.31.) 내 목표 및 달성 방안
...... 3-3-3. 정부지원금 집행계획
...... 3-3-4. 기타 자금 필요성 및 조달계획
4. 팀 구성(Team)
.. 4-1. 대표자(팀) 현황 및 보유역량
.. 4-2. 외부 네트워크 현황 및 세부 활용 계획
.. 4-3. 중장기 사회적 가치 도입계획
.... ◦ 환경 (Environment)
.... ◦ 사회 (Society)
.... ◦ 지배구조 (Governance)
동영상 미리보기
다운로드 받으시는 분
문서를 만드는데 굳이 사수가 없어도 됩니다. 잘 만든 기획서만 있어도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기획서는 발전의 기회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프리세일즈 도큐멘토를 운영하는 이유
자료가 없어서 끙끙대고, 시간을 소비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알려주는것도 시원찮고, 별로 도움되지 않는 교육도 받아봤습니다.
아쉬운 소리 하기 싫어서.. 돈을 주고서라도 사고 싶고, 확보해서 써먹고 싶었습니다.
올려 놓는 기획서는 비용대비 훌륭한 기획서를 제공하는것이 단 하나의 목표입니다.
공통사항
- 기획서 내 기업에 대한 특정 정보는 템플릿만으로 비워져 있거나 삭제되어있습니다. (재무제표, 기업소개, 기업연혁, 특허자료 등)
- 기업의 고유 기술정보, 제안의 기술적 내용 중 제안사의 특별한 내용 등은 배제되어있습니다.
- 공공기관 명, 공고번호등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사업수행을 완료한 제안서만 위의 내용을 정리하여 배포합니다.
자료에 대한 철학
- 무료라도 받고 기분좋은 자료를 공개합니다.
- 유료상품의 경우 구매 금액 이상의 값어치를 주자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2. 자료·템플릿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3. 구매와 동시에 사이트 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아래의 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한 자료·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 구매한 자료·파일이 암호화되어 있는데, 암호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실제 제공된 자료·파일이 서비스 설명에 기재한 것보다 적을 경우
# 아마란스는 정식 출판사로 등록되어있는 소규모 출판사입니다
# 금지사항 : 콘텐츠의 재판매, 콘텐츠를 활용한 강의 등 콘텐츠를 이용한 영리 및 비영리 활동 일체
예비창업패키지 (예창패) 인공지능 허준
동의보감 기준 인공지능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창업주의 이민 준비로 인하여 본 사업 진행을 포기하고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공개합니다.
# 애기 분유값에 판매합니다
주요 사업 구조
1.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동의보감'을 학습
2. 스마트워치 사용자 바이오 센싱 정보를 기반 인공지능 학습
3. 사용자에게 동의보감 기준으로 한의학 정보를 제공 (최신 한의학 정보 기준 제공)
4. 학습된 사용자 생체정보는 주변 한의원, 한방병원에 공유하여 지속적인 사용자 케어 (실버케어, 웰니스케어)
주요 비즈니스 모델
1. 월패드 연동 : 실버타운 등 Home pad 와 연동하여 사용자 지속 케어 (실버케어, 웰니스케어)
2. 인공지능 스피커 연동 : 기가지니, LG 씽큐 등 연동하여 '한의학 기반 음성 문진'
3. 키오스크 실버케어 : 노인정, 양로원, 경로당, 복지관 등 공급
4. LBS 기반 : 주변 한의원 서칭 후 매칭서비스 제공
5. 학생 케어 : 스마트워치 바이오센싱 정보, 학생 학습 집중력 케어 (총명단 등 한약 월정액 공급)
6. 전문가용 태블릿 #1 : 한의사는 인공지능 1차 문진결과를 탐독, 한약 및 치료법 대면 안내
7. 전문가용 태블릿 #2 : 한의사는 스마트워치 센싱정보를 기준으로 바이오센싱 정보 확인
파일
- PPT 파일 : 발표 및 기초자료 활용 (동일한 내용으로 pdf 파일 제공)
- HWP 파일 : 예비창업패키지 제출 서류 (동일한 내용으로 pdf 파일 제공)
# 동영상 미리보기 참조
사용 요령
- 사용되는 기업에 맞추어 내용을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운영하시는 비즈니스에 활용하셔도 됩니다.
안내 사항
- 폰 트 : 나눔 고딕 또는 나눔바른고딕 (나눔폰트 설치해서 보시면 됩니다)
- 페이지 수
. PPT 파일 - 37 여 페이지
. HWP 파일 - 14 페이지 (한컴오피스 2020)
PPT 목차
시장
- 목표시장 분석
- 관련 상품 사용자 조사
- 비즈니스 핵심 타겟 설정
비즈니스
- BM 총괄 개요 (Revenue model)
- BM 구조
- 향후 확장 BM
기술부문
- 기술적 수집 정보
- 인공지능 허준(1/2)
- 인공지능 허준(2/2) GPT-4 학습 모델 적용
- 스마트워치 바이오센싱(1/3) - 건강 및 한방 상품 월정액 공급 플랫폼
- 스마트워치 바이오센싱(2/3) - AI 학습, 수집정보 판단
- 스마트워치 바이오센싱(3/3) - 정밀진단 후 지속 학습
기타
- 학습정보 강화 방안 : R&D
- 맥동(MacDong) : 사용자 위치기반 서비스
- 전체 시스템 설계안
단계별 성장 전략
- 맥동의 사업 초기 BM(1/2) : 프로세스
- 맥동의 사업 초기 BM(2/2) : 매출 목표
Finance & Marketing
- 자금 조달 계획
- 주요 타겟층 마케팅 방안 = 타겟 세분화
- 주요 타겟층 마케팅 방안 = 회원 확보 방안
- 맥동(MacDong) 서비스 개요
- 조직 구성 案 (인력 인프라)
Appendix.
• 바이오센싱 데이터 기술적 구성 案
• 마케팅 방안
• 월패드 연동 기술 개요
• 매출목표 세부내용
HWP 목차
창업아이템 개요(요약)
1. 문제인식 (Problem)
.. 1-1. 창업아이템 배경 및 필요성
.. 1-2. 창업아이템 목표시장(고객) 현황 분석
.... ◦ 제품·서비스의 필요성
.... ◦ 제품·서비스(아이템)에 시장 니즈 분석
.... ◦ 해결 방안
2. 실현가능성 (Solution)
.. 2-1. 창업아이템 현황 (준비정도)
.. 2-2. 창업 아이템 실현 및 구체화 방안
.... ◦ 스마트워치 Application (바이오 센싱 디바이스)
.... ◦ 스마트폰 Application (사용자 정보 표출 및 데이터 전송)
.... ◦ 스마트 Tablet Application (전문가용 학습/진단 도구)
.... ◦ 맥동 서버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 소요 기간
3. 성장전략(Scale-up)
.. 3-1. 창업아이템 사업화 추진전략
.... ◦ 단계별 구현 전략
...... - Phase #1 : 맥동 서비스 론칭 (23년도 목표)
...... - Phase #2 : 이커머스, 월정액 시스템 구축 및 A.I 모델 개발
...... - Phase #3 : 인공지능 상시 자가관리 시스템 도입
.. 3-2. 생존율 제고를 위한 노력
.... ◦ 고객 사용성 향상 및 고객 유치를 위한 노력
.... ◦ 협약 진행 중 R&D 과제사업 추진
.... ◦ 동양의학이 사용되는 중국 진출
.. 3-3. 사업추진 일정 및 자금운용 계획
...... 3-2-1. 사업 전체 로드맵
...... 3-2-2. 협약기간(’23.5.1. ~ ’23.12.31.) 내 목표 및 달성 방안
...... 3-3-3. 정부지원금 집행계획
...... 3-3-4. 기타 자금 필요성 및 조달계획
4. 팀 구성(Team)
.. 4-1. 대표자(팀) 현황 및 보유역량
.. 4-2. 외부 네트워크 현황 및 세부 활용 계획
.. 4-3. 중장기 사회적 가치 도입계획
.... ◦ 환경 (Environment)
.... ◦ 사회 (Society)
.... ◦ 지배구조 (Governance)
동영상 미리보기
다운로드 받으시는 분
문서를 만드는데 굳이 사수가 없어도 됩니다. 잘 만든 기획서만 있어도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기획서는 발전의 기회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프리세일즈 도큐멘토를 운영하는 이유
자료가 없어서 끙끙대고, 시간을 소비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알려주는것도 시원찮고, 별로 도움되지 않는 교육도 받아봤습니다.
아쉬운 소리 하기 싫어서.. 돈을 주고서라도 사고 싶고, 확보해서 써먹고 싶었습니다.
올려 놓는 기획서는 비용대비 훌륭한 기획서를 제공하는것이 단 하나의 목표입니다.
공통사항
- 기획서 내 기업에 대한 특정 정보는 템플릿만으로 비워져 있거나 삭제되어있습니다. (재무제표, 기업소개, 기업연혁, 특허자료 등)
- 기업의 고유 기술정보, 제안의 기술적 내용 중 제안사의 특별한 내용 등은 배제되어있습니다.
- 공공기관 명, 공고번호등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사업수행을 완료한 제안서만 위의 내용을 정리하여 배포합니다.
자료에 대한 철학
- 무료라도 받고 기분좋은 자료를 공개합니다.
- 유료상품의 경우 구매 금액 이상의 값어치를 주자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2. 자료·템플릿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3. 구매와 동시에 사이트 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아래의 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한 자료·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 구매한 자료·파일이 암호화되어 있는데, 암호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실제 제공된 자료·파일이 서비스 설명에 기재한 것보다 적을 경우